김밥(10줄)
재료 ; 구운김10장, 단무지 10줄,맛살5줄(반으로 쪼개면 10줄), 김밥용햄(맛살과 비슷한 크기로 준비), 달걀4개
당근1개 채썰기, 김밥용 우엉, 시금치 한단, 어묵2장 , 밥은200g정도에서 가감하면서 준비.
재료준비 ; 1. 단무지(필수) 우엉(없으면 안넣어도 됨)은 키친타올로 물기제거해서 준비
2. 맛살은 2등분하여 준비.
3. 김밥용햄도 맛살 크기로 썰어서 준비.
4. 달걀4개는 풀어서 후라이팬에 약불로 넓게 부쳐서 반으로 잘라놓는다.(24cm후라이팬) 더큰후라이팬이면
달걀1나 추가 해서 부쳐놓는다.
5. 시금치는 데쳐서(물이 끓을때 넣었다가 뒤적여 숨이 죽으면 바로 꺼내 찬물에 휑궈서 물기 짜놓는다)
참치액젓과 깨소금만 넣고 조물조물 무쳐놓는다(좀 짜다싶을정도의 간이 필요 시금치는 무쳐놓으면 금방 싱 겁다)
만약 시금치가 없다면 오이로 대체해도 되지만 그럼 재료가 싱거워지니 전체적으로 간을 조금 더 신경쓴다.
6. 당근은 채썰어서 후라이팬에 소금 조금 넣고(한 꼬집) 볶아서 준비한다.
7. 어묵2장은 겹쳐서 10개로 잘라서 후라이팬에 약하게 볶다가 저염간장 1/2큰술넣고 조려놓는다.
8. 김밥쌀양의 밥을 준비해서 4줄정도 싼다면 참기름 1/2큰술 소금1/2작은술 넣고 간을 한다.
조리방법 ; 구운김1장에 7번의 양념된 밥을 김의 반이상되게 얇게 펴서 준비하고,계란지단을 깔고 그 위에 준비해둔 재료
를 넣어서 계란지단으로 먼저 싼다음 김전체를 말아서 싼다. 쉽쥬~~ㅋㅋㅋㅋ
준비한 재료중 남는것은 냉장고에 3일정도 보관해도 괜찮다.
TMI ; 위의 재료는 엄마표 김밥이고(단무지, 계란, 햄, 시금치 필수) 나머지는 다 넣으면 제일 맛있지만 없으면 있는것으로 싸도 됨 (맛은 보장못함) ㅋㅋㅋㅋ.
요즘은 김밥종류가 워낙 많아서 다른건 유튜브 참고해서 도전해보길